디자이너
- 안토니아 산텔리아 : 건축가
- 포르투나토 데페로 : 미술가/ 가구 디자이너
Futurism 회화
이탈리아 미래파는 예술사에서 비즈니스처럼 기획되고 운영된 최초의 운동이었다. 이탈리아의 작가이자 시인인 필리포 토마소 마리네티가 문학운동으로서 1909년 처음 시작했으며, 선언서를 자
년대 복고 현상을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2000년대 히피패션의 리바이벌 현상은 부와 정신적 풍요를 동시에 누리려는 새로운 상류층인 ‘보보스족’, 최근 부상한 ‘욘족’ 등이 히피의 자유로운 정신을 추구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해외 컬렉션에 나오는 대부분의 의상이 이러한 ‘젊은 부자’
소재를 선택하는 센스, 촌스러운 느낌을 주지 않도록 지나치게 크거나 강렬한 꽃무늬는 피해주는 센스 등이다.
■ 빈티지 의상을 탐색하라빈티지 의상과 관련, 디자이너들은 1970년대 스타일에 탐닉했다. 매끈한 스타일 차림으로 눈에 띄는 사람들을 보면 대개 아버지나 엄마, 누나, 언니의 옷으로 섞
무드는 패션업계에 기능주의와 실용주의 널리 확산시켰고, 기성복 발달과 기업식 대량 생산 체제 도입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레이온(1910년), 나일론(1939), 폴리에스테르(1953) 섬유의 개발과 천연 섬유의 방추 가공, 방염 가공, 방축 가공법 개발 등 소재에 대한 기술적인 뒷받침도 풍성하였습니다.
드레스는 약 1715년 경부터 착용되기 시작했다. 그 드레스는 세 가지 부분, 즉 페티코트, 치마, 그리고 레이스나 리본 등으로 드레스를 가장 많이 장식하는 흉의로 이루어져 있다. 드레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대부분 명주를 사용했으며, 그 당시에는 옷감을 만드는 직물과 실내 장식에 사용되는 직물은 혼
2. 소재와 하이브리드
패션소재는 하이브리드 경향과 기술적 혁신에 맞물려 급진적인 발전과 다양한 변모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 2007년에는 많은 컬렉션에서 자연적인 것과 인공적인 것의 경계가 미묘하게 교차되는 더블 뉘앙스가 중요하게 부각되었는데, 이러한 경향은 소재에서 두드러지게 나
도움으로 프랑수아 프르미에가의 한 점포를 빌어 독립하고 그해 가을에 완만한 어깨와 허리를 조인 풀 스커트의 게피에르 룩의 드레스와 브론드 색의 새틴에 검은 구슬을 수놓은 아름다운 이브닝 블라우스를 발표하였다. 이듬해 봄에는 산뜻한 노동자 룩의 블라우스를 내놓아 각광을 받았다.
드레스나 한복, 커튼, 침구 등에 사용된다.
2) 다마스크
다마스크는 올이 치밀한 자카드직의 직물. 경수자 바탕에 위수자로 큰 무늬를 표현한 문직물로 같은 올을 사용해도 한쪽 면에 광택이 있고 다른 면은 어두워 무늬가 강조된다. 원래 중국산 견직물이 시리아의 다마스커스를 거쳐 유럽에 소개되